본문바로가기

뉴스룸

뉴스룸

HDC현대산업개발, 일산2차 아이파크에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오는 9월 선보이는 프리미엄 보육특화 아파트 일산2차 아이파크에 HDC현대산업개발(사장 김대철)과 라이프시맨틱스가 공동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입주민 대상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츠와 부가상품을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일산2차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입주 후 6개월 동안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고 향후에는 유료서비스로 제공받게 된다. 입주민들은 건강검진 결과와 체성분 측정기를 통해 입력한 정보에 따라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식이와 영양상태, 수면, 운동상태 등의 정보가 담긴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공받는다. 또한 개인의 건강검진결과, 유전자검사 결과도 관리할 수 있어 가족 구성원의 건강상태를 함께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입주민 개인의 건강상태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 레시피, 운동영상 등 다양한 맞춤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입주민들은 모바일 앱과 연동된 복약 알림, 복약정보, 보호자 알림 등을 통해 아이들의 복약 정보를 관리하고, 아이가 아프면 증상 검색부터 응급처치 안내, 가까운 병원 예약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와 같이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9월 선보일 예정인 일산2차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9층, 4개동, 전용면적 74㎡, 84㎡ 총 214가구 규모의 민간임대 아파트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맞벌이 부부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도록 보육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특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단지 설계 또한 육아기 가족의 라이프 사이클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과 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 17일 입주민의 건강관리에 특화된 디지털헬스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력을 시작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의 스마트 홈과 라이프시맨틱스의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융합하여 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기로 하기로 했다. 또한 아이파크 입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