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HOME 뉴스룸

뉴스룸

HDC그룹, 장봉영 HDC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 선임

-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선임 운용역, 키움투자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CIO) 역임한 금융 전문가

- 확고한 투자철학을 기반으로 경쟁력 키워 HDC자산운용 도약 이끌 적임자

 


 

 

 HDC그룹은 3월 29일부로 HDC자산운용 장봉영 대표이사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장봉영 HDC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는 보험사, 증권사, 연기금, 자산운용사 등의 자금 운용 부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금융 전문가다. 국민연금 재직 당시 국내 최대 규모의 인덱스 알파 펀드를 독자 운용한 바 있으며,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는 주식운용본부장으로 재직하며 주요주식형펀드 등에서 업계 최상위권 수익률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래이투자자문을 설립해 직접 운영하는 등 장봉영 신임 대표이사는 투자업무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추어 HDC자산운용의 도약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장봉영 신임 대표이사는 “HDC자산운용의 투자상품에 대한 운용 스타일과 프로세스를 재정립하고,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투자전략을 세울 것”이라며, “향후 고유 운용 스타일에 기반한 주력 펀드를 키워 새로운 상품을 제공하는 등 HDC자산운용을 업계 최고의 자산운용사로 도약시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HDC자산운용은 지난 2000년 아이투자신탁운용으로 설립된 이래 철저한 위험관리, 중장기투자, 꾸준한 목표수익률 달성을 운용의 기본원칙으로 투명한 운영체제와 선진 자산운용 제도를 구축해 운영하며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자산운용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 우정사업본부 주식형 위탁운용사와 고용노동부 산재기금 채권형 위탁운용사로 선정되는 등 주요 기금투자자들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2017년 REITs AMC인가를 받고 1호 REITs를 설립하는 등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투자 형태와 사업 분야 다각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 장봉영 대표이사 프로필  

 ▯ 생     년 : 1969년

 ▯ 학     력 :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           

 ▯ 주요경력 : 1997년 쌍용화재 투자융자팀

                 2000년 키움증권 자산운용팀

                 2001년 국민연금관리공단 주식운용팀

                 2007년 한국투자신탁운용 시스템운용본부 본부장

                 2010년 래이투자자문 대표이사 사장

                 2013년~2019년 키움투자자산운용 상무 


목록